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마당

당신의 희망보증해드립니다. 부산신용보증재단은 언제나 당신을 응원합니다.

알림마당

글자크기

게시물 보기

[보도] 부산신용보증재단,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속 특례보증 확대 지속추진

부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병태, 이하 재단)은 수출 및 내수 부진에 따른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 지역내 조선해양 기자재기업과 자동차 부품업체를 위해 긴급자금지원 특례보증을 시행하고 있다.

 

부산시의 전략산업을 보호육성함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파급력이 큰 이들 업체의 연쇄도산 방지와 대량실업을 예방하기 위해 가 특별히 50억원씩 총100억원을 재단에 출연하고 재단은 신용보증을 통해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은 좀처럼 회복기미가 보이지 않은 조선해양 및 자동차 업종에 대해 업체가 자금으로 인한 경영난을 겪지 않도록 특례보증을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우선자동차부품기업 긴급자금 특례보증은 그동안 부산, 경남은행에서 만 취급하여 왔으나 국민, 신한, 하나, 기업, 우리은행과의 협약으로 취급 은행을 7개로 확대하였다. 금융기관 확대로 인해 업체들은 주거래 은행에서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대출받을 수 있게 되었다.재단 내부적으로도 영업점 전결기준을 2억원에서 3억원으로 상향하고 신속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회를 폐지하는 등 내부절차를 간소화 하였다.

 

조선·해양 기자재기업 긴급자금 지원 특례보증2016년 시행하여 2018년까지 지원하기로 하였으나 취급기준을 개정하여 2019년도에도 신규보증이 나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올해 8월부터는 2016년에 신규로 나간 특례보증의 3년 만기가 도래하는데 상환이 어려운 업체를 위해 재단에서는 대출기한을 1년 연장해줄 계획이다.

 

특례보증 현황

 

조선·해양 기자재

자동차 부품기업

지원대상

매출액기준 조선소 직접매출비중이 20%이상 또는 조선부품업체 매출비중이 30% 이상인 기업

완성차업체 직접매출비중이 30%이상 또는 자동차부품 제조 매출비중이 30%이상인 기업

총지원한도

1,000

1,000

신용평가등급

(NICE)

B- 이상

B- 이상

업체당 한도

(신기보 제외)

5

8

대출은행

부산, 경남, 신한, 기업

부산, 경남, 국민, 신한,

하나, 기업, 우리

대출기간

34

(1년 연장 가능)

3

 

신청 및 문의는 대출은행 영업점 또는 부산신용보증재단 보증영업부(양정동 Tel 860-6601)에서 받고 있다. .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  
  •  
  •  
  •  
  •  
의견등록

대표번호 Tel. 051-860-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