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보기
[보도] 부산신용보증재단, 노·사 상생협력 생계 곤란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 작성자경영지원부
- 작성일2023-11-02
- 조회208
- 파일1 10.30. 부산신용보증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보도자료.hwp (Size : 6,112 Kbyte / Down : 10)
부산신용보증재단, 노·사 상생협력 생계 곤란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 부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성동화, 이하 재단)과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부산신용보증재단지부(지부장 황재헌)은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종호),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정기탁금 200만원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 이번 지원은 지금의 대한민국을 있게 만들어준 독립 운동가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리고 보답하는 보훈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 부산지방보훈청은 독립유공자 후손 중 취지에 적합한 대상자를 발굴하고, 재단은 대상자를 위한 지원금을 사랑의 열매에 지정 기탁했다. 전달된 지정기탁금은 생계가 어려운 고령의 독립유공자 후손 2명에게 지급되었다.
□ 이번 지원은 부산신용보증재단 노·사가 함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힘을 합쳐 지원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 성동화 이사장은 “독립운동가 분들의 숭고한 헌신이 없었다면 우리가 누리는 평범한 일상도 없었을 것”이라며, “재단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